Everything about 개인파산

개인파산이란 말 그대로 현재 재정상태가 채무를 상환할 수 없을 정도로 악화된 경우를 말 합니다.

이건 당연한 것이, 개인회생은 법적으로 채무를 모두 없애는 것이 아니다. 개인 회생은 '채권 금액을 추징할 권리'(=소구권)를 박탈하는 것으로, 각 금융회사, 보증기금, 서민금융기관 등은 여전히 법적으로 채권을 온전히 가지고 있으므로('자연채무'라고 한다) 채무불이행자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줄 리가 없는 것.

보정권고 혹은 명령은 말 그대로 법원에서 '여기랑 여기 이 부분 좀 더 내용 보강하고 소명 자료가 부족하니 채워달라'는 요청이다. 권고는 위원이 회생결재를 판사에게 올리기 전에 최대한 빠르도록 끝내기 위해 권고 주문으로 송달하는 것이며, 보정명령 은 판사가 결재로 올라온 채무자 서류를 검토하다가 '아 이거로는 부족한데...' 일 경우에 나오는 것이다. 겁먹지 말고 필요하다고 내려온 보정문을 보고 법무사와 상의를 해서 준비해가면 된다. 법무사가 이렇게 해서 주세요 한다. 보정권고를 절대 무시하면 안 된다.

이와 같이 파산은 채무자의 재산을 환가하여 채권자들에게 평등하게 배당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파산의 경우 절차비용을 충당할 lawyer 재산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법인과 달리 파산이 종결 또는 폐지된다고 하여도, 사회경제의 주체로서 금융 및 소비생활을 계속하게 되므로 ‘성실하나 불운한’ 채무자를 구제하여 갱생을 도모하는 제도가 필요하게 되는데 이러한 제도가 면책제도입니다.

국가로서도 개입할 수밖에 없는 게 무엇보다도 채무자들도 살아있는 사람으로서 인권을 가지고 있는 존재들이다 보니 채권자의 재산손실에도 불구하고 국가에서 개입해 "강제로 재조정"해서 채무자에게 회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것이다. 한마디로 "채무자의 기본권 > 채권자의 재산손실"로 간주하는 것이고 빚이 있고 부산개인회생 신청 채권자가 손해를 봤든 말든 그걸 핑계로 채무자의 최소한의 삶의 질이 훼손당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공공정보로 등록되기 때문에 은행・ 카드・ 저축은행 등 제도권 금융회사에서 대출, 카드 발급 등이 거절됩니다. ※ 하지만 부산개인회생 예금계좌 개설, 단순 입출금 등의 개인회생 수신거래는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의 채권은 면책되지 않는다. 혹시라도 면책결정에서 비면책채권으로 분류가 안되어 누락되어도 민사 소송 등에서 해당 사유를 공격 및 방어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종종 자동이체 걸려있던 통장에서 잔고가 빠져나갔는데 돌려받을수있나요? 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변제 계획 인가 결정을 받고 변제 계획안대로 성실히 납부하여 변제를 완료하였다면 면책 신청을 하여 면책 결정을 받으면 남은 금액에 대해서는 갚지 않아도 된다.

지방법원 내부 부서로는 파산과, 민사신청과로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심지어는 정지명령 되었는지 물었는데도 연락 씹어서 법원에다 물어보는 경우도...

최근에 발생한 대출이나, 최근에 실직을 한 경우, 연체 이력이 없는 채무에 대해서는 대부분 면책 불허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채무자가 월수입의 반 이상이 소요되는 호텔, 콘도, 골프장, 고급 개인회생 음식점에 다닌 경험이 있는지 여부

- 법령에서 정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유(상세 사항은 기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기재된 바에 따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